1. 기본방향 가. 과학 및 수학 체험활동 운영으로 청소년에게 과학과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과학과 수학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. 나. 개인의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을 선택하도록 하여 흥미를 고취시킨다. 다. 과학 및 수학 교구를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탐구해결력 및 창의성을 함양시킨다. 2. 내용 가. 물리, 화학, 생명과학, 지구과학, 수학 총 5개 종목으로 구성된 체험활동을 개인별 특성에 맞게 모둠을 선택하여 실시 나. 과학·수학 교육과정과 연관된 체험활동을 실시 다. 구성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3. 일정과 대상 가. 일시 1) 1일차: 7.8.(월) 8교시(16:40~17:30(1H)) 2) 2일차: 7.9.(화) 8교시(16:40~17:30(1H)) 나. 대상: 1학년 전체 다. 지도교사 및 장소 순번 | 지도교사 | 영역 | 강좌명 | 장소 | 비고 | 1 | 권 o o | 물리학 | 베르누이 원리 이해와 적용 | 물리실 | | 2 | 홍 o o | 물리학 | 빛의 성질을 이용한 아크릴 무드등 제작하기 | 1-2 교실 | | 3 | 김 o o | 화학 | 산 염기 지시약을 이용한 pH 꽃 만들기 1 | 화학실 | | 4 | 서 o o | 화학 | 산 염기 지시약을 이용한 pH 꽃 만들기 2 | 1-3 교실 | | 5 | 이 o o | 생명과학 | DNA 핸드폰 고리 만들기 | 1-4 교실 | | 6 | 이 o o | 생명과학 | 지문 채취 및 유형 판단하기 | 생명과학실 | | 7 | 윤 o o | 지구과학 | 태양 관측 및 빛과 관련된 현상 살펴보기(무지개와 파란 하늘) | 지구과학실 | | 8 | 김 o o | 수학 | 보로노이 빛 상자 만들기 | 1-5 교실 | | 9 | 김 o o | 수학 | 한붓그리기를 활용한 네온사인 만들기 | 1-6 교실 | | 10 | 김 o o | 수학 | 스트링아트로 만드는 드림캐쳐 | 1-1 교실 | |
라. 체험활동 영역: 물리학, 화학, 생명과학, 지구과학, 수학 총 5개 영역 마. 비교과체험활동 영역 및 시간: 진로/2시간
|